NEWS & NOTICE 목록

요우커 다음은 '하이타오(海淘)'족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8-10 17:18 조회379회 댓글0건
홈페이지 담당자
이메일 web@mportal.org
연락처 예상금액

본문

 안녕하십니까! 엠포털입니다.

 

오늘은 요우커 다음으로 주목받는 '하이타오족(海淘)'에 대해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중국의 해외 직구(직접 구매) 시장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면서 요우커 다음 소비주체로

역직구족을 뜻하는 '하이타오족(海淘)' 뜨고 있습니다.

하이타오족이란, 중국의 해외 직구족가리키는 말로 하이타오 시장은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에 따르면 2017년까지 중국의 해외 직구 시장은 연평균 60%씩 성장해 180조 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했고 지난해 중국의 해외 직구 규모는 26조 원으로

우리나라의 약 13배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인터넷 보급률이 아직 50% 미만이라는 점에서 향후 중국 직구 시장의 성장성도 밝다고 합니다.

 

f9ad1ab80b67213f315a99a983a2b29f_1439193

 

 

 

 

 하이타오족은 국내 역직구를 이용하는 해외 소비자 중 58.5%반 이상의 비중을 보이고 있으며 1인 평균 소비가 또한 타국의 소비자에 비해 약 3배 가량에 달해

그 중요도는 요우커 못지않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5000위안 이상을 한국에서 직구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f9ad1ab80b67213f315a99a983a2b29f_1439193

 

 

 

 

 

 하이타오족이 한국 제품 마니아가 된 것은 품질이 좋은데다 중국 내 판매가보다

직구가 40% 이상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산 화장품은 물론 의류와 의약품, 영유아용품에 이르기까지 주문하는 품목도 다양합니다.

 

중국 IT 전문 리서치 기관인 'i-reserch'에서 중국인들이 해외 직구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한국 상품은 화장품(53.3%), 의류(43.4%), 의약품 및 건강식품(42.1%), 영유아 용품(38.7%), 디지털 상품(37.7%) 순이라고 합니다.

 

 

 

f9ad1ab80b67213f315a99a983a2b29f_1439193

 

 

 

 하이타오족 시장은 앞으로도 전망이 좋은 편입니다.

중국은 2005년 1억 1000만 명에 그쳤던 네티즌 인구가

10년 새 6배인 6억 5000만 명으로 불어났습니다.

현재 중국 인터넷 보급률이  47.9%(2014년 말)에 그친 것과

전체 네티즌의 15.3%만이 해외직구를 해본 것을 감안하면

해외 직구 시장은 유통 분야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c) mportal.org. all right reserved.